뉴시스

한국당 "촛불은 혁명이고 태극기는 내란이냐"

입력 2017.08.28. 17: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홍세희 기자 = 자유한국당은 28일 경찰이 내란선동 혐의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태극기 집회 관계자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자 반발하고 나섰다.

강효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집회시위 참가자들을 내란 선동 혐의로 조사하는 것은 사상 처음"이라며 "집회 중에 일부 참석자가 울분에 차 다소 과격한 구호를 외친 것을 국가 전복의도로 보는 것은 지나친 해석"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작년 말 촛불집회에서도 과격한 정치 구호는 넘쳐났었다. 심지어 내란음모를 실제로 획책했던 이석기를 석방하라는 구호도 나왔다"며 "이런 식이라면 지난 6월 주한미국대사관을 포위하고 '주한미군 철수', '평화협정 체결' 등 북한식의 구호를 외쳤던 단체부터 엄중히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문재인 정부는 스스로를 '촛불혁명정부'라 부르며 촛불집회를 백서로 만들어 기념하겠다고 한다"며 "하지만 태극기집회에 대해서는 내란 선동 혐의를 씌우려는 이중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그러면서 "앞으로 검찰과 경찰은 정치권력의 눈치를 본다는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이번 사안을 공정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여해 최고위원도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찰이 집회시위 참가자들을 내란선동 혐의로 조사하는 것은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지금까지 검찰에서 내란죄가 인정된 사람은 12·12 사태를 일으킨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이나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 뿐"이라고 지적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어 "지난 1월에 들어왔던 고발 건에 대해서 반년 이상이 지난 지금에서야 내란선동죄로 조사하는 것은 어떤 의미이냐"며 "단순한 기우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ong1987@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