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방탄소년단 '온' 키네틱 필름, 공개 1주일만에 1억뷰↑

입력 2020.02.28. 20:1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_1억뷰 갈무리.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0.02.28. realpaper7@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공개 1주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6시 공개된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이날 오후 5시4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 12명의 마칭 밴드(marching band)와 함께 펼쳐지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첫 번째 공식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단은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까지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통산 22편의 1억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웅장한 스케일의 해외 로케이션을 비롯해 드럼 연주와 댄스 브레이크, 개인, 유닛, 단체 등 다양한 구성의 안무와 몰입감 있는 촬영이 일곱 멤버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이다. 언제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는 아티스트로서 성장의 정점을 드러내는 노래다.

솔풀하면서 중독성 있는 보컬 샘플 컷(Vocal Sample Cut)과 대규모 세션을 통해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방탄소년단은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외에도 9억뷰를 넘긴 'DNA' 뮤직비디오 등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