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솔제지, 대전공장 백판지 설비에 323억 투자

입력 2020.02.27. 22:38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솔제지가 대전공장 백판지 설비에 323억원을 투자한다.

국내 백판지업계 1위인 한솔제지는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대전공장 백판지 생산설비에 대한 증속투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솔제지는 대전공장 투자를 통해 설비의 생산속도를 늘리는 한편, 늘어난 속도에 맞춰 원료공급부터 제품포장까지의 생산공정 전반에 걸쳐 생산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내수시장 점유율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핵심 수출지역인 동남아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백판지는 주로 제과, 제약, 화장품 등의 고급 포장재로 주로 사용되는 종이다. 한솔제지의 백판지 생산규모는 연간 71 만톤으로 국내 백판지 시장 내 점유율 40% 를 기록하고 있으며, 2위는 깨끗한나라(26%), 3위는 세하(14%)다.

한솔제지는 이번 투자로 향후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백판지의 주원료인 폐지의 안정적 수급 전망과 신풍제지의 사업 철수로 인한 내수시장 점유율 확대 가능성이 이번 투자의 배경인 것으로 관측된다.

한솔제지는 2021년 하반기까지 설비투자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금번 설비투자를 통해 국내·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는 물론 최근 중국 환경규제 여파로 수출길이 막힌 국내 폐지의 공급과잉도 일부 해소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