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美보건장관도 "미국 내 코로나19 위협 낮아···격리전략 통해"

입력 2020.02.27. 10:40 댓글 0개
"위협 수준 빠르게 변할 가능성은 있어"
[워싱턴=AP/뉴시스]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2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2.27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알렉스 아자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는 데 대해 미국 내 위협은 현재로선 낮다고 밝혔다.

CNN에 따르면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기자회견에 배석한 아자르 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19가) 미국 국민에 미치는 위협은 계속해서 낮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자르 장관은 "우리의 격리 전략이 작동하고 있다"며 "그러나 미국의 전문가들과 리더들이 한달 이상 말했던 내용들은 사실이다. 위협의 수준은 빠르게 변할지도 모른다.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미국 내 코로나19 위험이 "매우 낮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대응팀 총괄 책임자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임명했다.

펜스 부통령은 "우리에게 미국인들의 안전, 건강, 웰빙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6일 현재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60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