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丁총리, 대구서 2번째 중대본 회의···"대구 병상 확보 최우선"

입력 2020.02.27. 09:27 댓글 0개
"오늘 마스크 공급 시작…혼란 없도록 챙겨라"
[서울=뉴시스]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6일 대구시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대구시 의료자문위원단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총리실 제공) 2020.02.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대구 현장 지휘 3일차를 맞은 정세균 국무총리가 대구에서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대구 지역 병상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27일 오전 대구 중구 대구시청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어제 대구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날이었지만, 대구에는 병상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병상이 있더라도 이런저런 이유로 확진자를 바로 수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며 "병상이 준비되지 않아 집에서 기다리는 확진자들이 많다. 참으로 안타깝고 송구하다"고 전했다.

이어 "내 가족이 확진자라는 마음으로 대응해야 한다. 지방과 중앙, 부처 구분이 있을 수 없다. 가능한 모든 자원을 신속히 투입해야 한다"며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관련 부처 장관은 대구시와 적극 협력해 가용병상 확보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병상 기준으로 통계도 정비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전국 각 자치단체장도 확보하고 있는 병상이 확진자를 즉각 수용할 수 있는 상태인지 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미리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오늘 공적 유통망을 통한 마스크 공급이 시작된다. 많은 국민들이 마스크는 이제 생필품을 넘어 생명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기재부와 식약처는 혼란 없이 쉽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세심해 챙겨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의료인 여러분들의 헌신과 봉사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 말씀드린다"며 "국민 모두 하나가 돼 많은 위기를 이겨낸 경험과 저력이 있다. 코로나19 싸움에서도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