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해찬 "코로나19 추경 적시에 안 되면 긴급재정권 발동"

입력 2020.02.26. 10:50 댓글 0개
"정쟁으로 대응 시기 놓치는 잘못 되풀이해선 안 된다"
"말 한마디가 코로나19 대응 전선에 구멍을 낼 수 있어"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이해찬(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2020.02.26. photothink@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윤해리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의 조속한 편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여의치 않을 경우 긴급재정권을 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본회의에서 국회 코로나19 대책특위 구성과 코로나 대응 3법이 통과돼 확산을 억제하고 국민의 경제적 피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서둘러 추경에 대한 논의도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과도한 정쟁으로 시기를 놓치는 잘못을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며 "추경이 적시에 되지 않으면 여당은 긴급재정권을 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한 "정쟁은 금물이며, 말 한마디도 코로나19 대응 전선에 구멍을 낼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며 코로나19와 관련한 발언에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서울=뉴시스] 장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왼쪽)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2.26. photothink@newsis.com

이는 지난 25일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이 당정 결과 브리핑에서 "대구·경북·청도 지역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조치를 넘어서는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 확산을 조속히 차단하기로 했다"고 발언해 논란을 야기한 점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민주당은 '우한 봉쇄'와 같은 방식이 아니라 방역망을 촘촘히 하겠다는 의미라고 해명했으나 비판은 계속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brigh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