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한금투 "코로나19, 반도체 업황 하향 반전 못시켜"

입력 2020.02.25. 08:1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25일 반도체 산업 전망에 대해 "D램 업체들은 재고 감소, 가격 상승, 실적 증가를 향해 탄력적으로 공급 대응 전략을 강화할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는 반도체 업황을 하향 반전시키지 못한다"고 예상했다.

최도연 연구원은 먼저 "반도체 수요는 중국 IT 세트·부품 생산 차질 기간에 영향을 받는다"며 "중국 IT 생산 차질이 장기화될 경우 반도체 수요는 부정적"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3월 내에 생산이 정상화 된다면 1분기에 하향된 반도체 수요가 2분기에 대부분 흡수될 수 있다"며 "반면 코로나19가 장기화될 경우 연간 반도체 수요는 기존 예상을 하회할 수 있다"고 수요 예측을 밝혔다.

공급 측면에서는 "D램 생산업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를 우려해 D램 캐파 감소로 대응할 전망"이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각각 13L, M10 팹에서 D램 캐파 감소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 최악의 경우 IT 수요 소멸이 현실화될 수 있지만 반도체 업황 방향성이 훼손될 가능성은 극히 제한적"이라고 의견을 내놨다.

이와함께 "만약 생산업체들의 예상과 달리 중국 내 IT 공장이 조기 가동된다면 수요 훼손 없이 공급만 하향시키고 하반기 업황을 맞이할 수 있다"며 "코로나19가 오히려 반도체 수급에 긍정적일 수도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