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진에게 찍혔을 때', 게임→웹드라마→웹툰으로 재탄생

입력 2020.02.24. 22:38 댓글 0개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게임 원작 활용
매주 일요일 카카오페이지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 공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24일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지식재산권)를 원작으로 하는 웹툰을 공개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이다.

게임 출시 이후에는 소설책, 웹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 했으며, 지난해 방영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1은 누적 조회 수 7000만 뷰를 기록하며 작년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의 최고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툰 기획 및 제작에는 다온크리에이티브가 참여했다. 지난 22~23일 양일에 걸쳐 총 25화까지 공개됐으며, 매주 일요일마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여주인공 김연두의 트레이드마크이자 거북이를 연상시키는 초록색 가방이 등장하는 장면을 비롯해, 새 학기부터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고뇌하는 여주인공의 감정 표현 등 섬세한 일러스트와 감칠 맛나는 대사로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가 펼쳐질 예정이다.

데이세븐 관계자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원작 스토리게임을 시작으로 소설, 웹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작품 역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고 있으며, 웹툰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데이세븐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연계한 IP 사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IP를 활용한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플랫폼 ’스토리픽’을 올해 1분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