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김종효 광주시 행정부시장 취임

입력 2020.02.24. 16:11 수정 2020.02.24. 16:11 댓글 0개

김종효 신임 광주시 행정부시장이 24일 취임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광주, 정의로운 광주를 위해 행정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부시장은 이날 무등일보와 통화에서 이같이 말하고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본격 추진, 광주형 일자리 자동차공장 준공 등 광주시의 핵심 현안사업들이 소관을 떠나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담당부서 행정 지원, 지역 역량 결집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취임식을 생략하고 코로나19 대응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첫 공식 업무를 시작한 김 부시장은 우선 시청 17층에 설치된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대응 상황을 확인했다.

이어 양동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등으로 방역활동과 격리자들에게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등 감역확산 방지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국밥을 함께 먹으며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시민 여론 대변기관인 시의회와 시청 기자실에서 출입기자들과 각종 시정 현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 부시장은 "여론을 귀 기울여 듣고 시정에 반영해 풍요로운 광주, 시민 행복을 위한 행정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 부시장은 오후에는 5·18민주묘지와 현충탑을 참배하고, 행정부시장으로서의 소신을 담은 취임사를 시 내부 행정망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달했다.

여수 출신인 김 부시장은 순천고와 건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1994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광주시 기획조정실장·경제산업정책관, 행정안전부 재난대응정책관·감사담당관·사회통합지원과장 등 중앙과 광주시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광주시는 탁월한 업무능력과 친화력을 갖춘 김 부시장이 청와대와 중앙부처의 폭넓은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안사업 해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지경기자 jkpark@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