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이해찬·이낙연 공동선대위 '투톱 체제'

입력 2020.02.18. 20:27 수정 2020.02.18. 20:27 댓글 0개
민주당, 오늘 출범…선거전 돌입
임종석, 호남 선대위원장 고사
24일께 경선 시작 3월15일 마쳐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0일 '4·15 총선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를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다.

민주당 관계자는 18일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선대위의 좌장 격인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맡는 선대위가 20일 오후 2시 발족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 대표가 공천과 선거전략을 맡고, 이 전 총리는 자신이 출마한 종로를 비롯한 수도권 지원 유세를 하는 식으로 역할 분담이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TK(대구·경북)는 김부겸 의원, 부산은 김영춘 의원, 경남은 김두관·김영춘 의원, 강원은 이광재 전 강원지사 등이 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다.

한편 '호남 선대위원장'으로 거론됐던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카드가 무산된 호남지역은 지역 인사를 선임하는 방안을 지도부가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민주당 최고위원들도 당연직 선대위원장을 맡고, 일부 영입인재도 선대위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민주당은 20일 오후 2시 열리는 선대위에 참가할 인사들에게 이미 통보를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대표도 선대위 출범 사실을 알리며 시스템 공천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자고 의원들을 독려했다.

이 대표가 이날 본회의를 앞두고 열린 의원총회에서 "공천 시스템을 잘 갖추고 선거대책위원회도 곧 발족할 것이다"며 "경선은 빠르면 24~25일부터 시작해 3월15일까지 마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정춘숙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한편 민주당은 전날 이 전 국무총리를 서울 종로구에 전략공천하기로 결정했다.

경남 양산을에 김두관 의원, 경기 고양병에 홍정민 로스토리 법률사무소 대표, 경기 남양주병에 김용민 전 법무·검찰개혁위원회 위원을 각각 전략공천 했다.서울=김현수기자 cr-2002@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