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슈퍼주니어 동해, 23일 첫 솔로 싱글 ‘하모니’ 발매…비와이 피처링 [공식]

입력 2020.02.12. 11:21 댓글 0개

슈퍼주니어 동해가 데뷔 16년만에 첫 솔로 싱글 ‘Harmony’(하모니)를 발매한다.

동해는 2월 23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앨범 ‘Harmony’와 동명의 타이틀 곡 ‘Harmony’를 발표,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동해가 직접 작사, 작곡한 ‘Harmony’는 전통적인 콰이어 사운드와 풍부한 브라스 편곡이 돋보이는 ‘블랙 가스펠’ 장르의 노래다. ‘블랙 가스펠’이란 흑인들이 부르는 가스펠을 의미하며 현대 R&B, 재즈, 블루스 등 흑인 음악의 기초를 이루었다.

무엇보다 신곡 ‘Harmony’는 래퍼 비와이가 피처링으로 나서, 힙합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모던 블랙 가스펠’로 완성됐다. 동해의 부드러운 보컬과 비와이의 트렌디한 랩의 조화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더불어 동해는 오늘(12일) 낮 12시 본인의 유튜브 채널과 슈퍼주니어 공식 SNS를 통해, 이번 앨범 작업기를 담은 ‘DONGHAE Documentary “HARMONY” Intro’ (동해 다큐멘터리 ‘하모니’ 인트로) 영상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새 앨범 티저 이미지와 다큐멘터리 티저 영상, 본편 등 각종 프로모션 콘텐츠는 내일(13일)부터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는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