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보·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 공동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0.01.29. 15:43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DBI)와 공동으로 29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중소기업 금융' 컨퍼런스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0.1.29. (사진= 신용보증기금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옥주 기자 = 신용보증기금(신보)은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DBI)와 공동으로 29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중소기업 금융'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연다.

ADBI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 대한 연구, 인적자원개발, 개발경험공유 등을 위해 설립된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싱크탱크다. 신보는 지난해부터 국제기구인 ADBI와 공동으로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 및 중소기업 금융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준비해왔고, 그 일환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중국·인도·베트남·캐나다 등 14개국의 학계, 정부기관 전문가 약 50명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 금융접근성 제고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 ▲규제 및 정책모형 등에 대해 논의한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신보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창업금융 프로그램과 새로운 금융기술을 활용한 혁신금융 사례들이 아시아 국가들에 효과적인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nna22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