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재도약 하자"...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신년하례식 열어

입력 2020.01.29. 15:0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획 29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서 2020년 신년 하례식 및 CEO 조찬 포럼을 열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 제공)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29일 ‘2020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신년 하례식 및 CEO 조찬 포럼’을 열고, 회원사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전략을 제시하는 등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행사에는 정현식 회장, 박효순 수석부회장 등과 함께 역대 회장단, 회원사 및 고문·자문위원단, 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장 등 정부 관계자까지 150여명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많은 순기능을 지닌 프랜차이즈 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정책 제안과 산업의 선진화 등을 도모해 나갈 것이며, 회원들이 협회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단결을 도모하도록 각종 체계를 혁신하고,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이어 기업 상장 분야 전문가인 서재영 NH투자증권 상무가 '프랜차이즈 산업 트렌드와 상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프랜차이즈 기업의 가치 제고 방안을 제시하는 특별 강연을 했다. 서 상무는 "프랜차이즈 기업은 기본적으로 과당 경쟁과 낮은 안정성 등의 문제로 밸류에이션이 높게 나오지 않는 편"이라며 "전통적 프랜차이즈 모델의 경계를 넘어 AI 등 하이테크 산업이나 유통, 플랫폼 등 타 업종과의 융복합을 통해 미래 성장성을 높인다면 기업 가치 제고는 물론이고 중장기적으로 성공적인 상장 신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 덤인,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허그맘허그인, 커피베이, 7번가피자 등 5개 브랜드가 지난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참가를 통한 소비 진작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