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두환 재판' 장동혁 전 판사, 한국당으로 출마

입력 2020.01.23. 17:16 댓글 0개
[대전=뉴시스] 전두환 전 대통령 재판을 맡았던 장동혁(51) 전 광주지법 부장판사가 23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서 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대전 유성갑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대전=뉴시스] 조명휘 기자 = 전두환 전 대통령 재판을 맡았던 장동혁(51) 전 광주지법 부장판사가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21대 총선 대전 유성갑 출마를 선언했다.

장 전 부장판사는 이날 한국당 대전시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나라의 원칙이 흔들리고 무너져 내리고 있어, 나라를 바로세우고 되돌려놓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그는 "자유민주주의의 가치와 원칙을 소중히 생각하는 한국당에서 제 정치의 처음을 시작하겠다고 결심하고 입당했다"며 "이 길이 쉽지 않고 고난의 길이라는 것을 충분히 알지만 묵묵히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법관 출신이 현실 정치에 참여하는 것만 가지고 비판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면서 "국회파견 근무시 현실정치를 경험하는 계기가 됐고 정치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무원과 법관 근무할 때 대부분 대전에서 살았다. 유성에서는 15년 가까이 살았다"고 소개하고 "연구단지가 있고, 젊은 유성을 새롭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 전 부장판사는 충남 보령 출신으로 대천고와 서울대를 졸업했고, 1991년 행정고시 합격후 사무관으로 근무하다가 2001년 사법고시에 합격했다.

대전지법과 인천지법 등을 거쳐 2016~2018년 국회에 파견돼 근무하다가 최근 광주지법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 사자명예훼손 재판을 맡았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