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광주여대 특수교육과 신입생 예비대학 등

입력 2020.01.23. 13:51 댓글 0개
광주여자대학교. (사진=뉴시스DB)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여대 중등특수교육과가 '특수교사를 듣다, 보다, 그리고 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예비특수교사 이해 활동으로 구성된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중등특수교육학과 신입생 예비대학은 학과 학생회의 학과 소개, 학과 출신 현장특수교사 특강, 전남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학과 출신 현장특수교사 특강에는 완도수산고 조은심 교사를 초청해 '특수교사 되는 법, 그리고 특수교사의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신의 꿈인 특수교사가 되는 과정을 미리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남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전남교육청 특수교육지원 정책과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소개와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시설 견학을 진행했으며, 신입생들은 지역 특수교육현장의 생생한 정책을 이해하고 관련 시설을 둘러봤다.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사진=뉴시스DB)

◇한국폴리텍 광주캠퍼스, 폴리메이커스페이스 개소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 4차 산업에 대비해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폴리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폴리메이커스페이스는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지능형 멀티로봇 시스템 등 각종 제조장치를 통해 창작공간과 시제품 제조 등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장소이며 창의융합기술센터와 협업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용자는 폴리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의 안전교육을 듣고 누구나 가능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구현해 직접 제품을 출력하고 가공해 만들어 볼 수 있다. 또 기업의 시제품 제작 등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해 지역 내 중소 및 영세 기업이 애로 기술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