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丁총리, 설 앞두고 쪽방촌 방문···"희망 잃지 마시라" 위로

입력 2020.01.22. 20:09 댓글 0개
서울역 쪽방상담소 관계자 격려
독거노인·장애인 가정방문 및 위로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설을 앞두고 서울 중구의 한 독거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거주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01.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에게 "추운 겨울 건강에 유의하시고, 생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마시라"고 위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시 용산구 후암로에 있는 서울역쪽방상담소를 방문한 뒤 쪽방촌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을 찾아 이같이 말했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쪽방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쪽방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 총리는 서울역쪽방상담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청각실, 목욕실, 세탁실 등 상담소 내부 시설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쪽방촌 주민들이 최소한의 주거 복지와 삶의 질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주거환경이 갖춰진 곳에서 살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후 정 총리는 쪽방촌에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등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 지를 점검했다.

향후 정 총리는 저소득층, 장애인,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살필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