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대, 호주서 장애학생 글로벌 챌린지 국외연수

입력 2020.01.20. 16:07 댓글 0개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대학교가 최근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장애학생 글로벌 챌린지 국외연수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전남대 제공) 2020.01.20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대학교가 최근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장애학생 글로벌 챌린지 국외연수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더 큰 세상을 향해, 더 큰 꿈을 향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시각1급, 뇌병변 1급 등 장애학생 8명과 도우미를 비롯해 모두 1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장애인의 예술, 스포츠활동을 지원하는 기관과 장애인의 취업, 교육 등을 지원하는 기관 등을 방문해 기관 운영, 지원 분야, 장애인 참여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눴다.

전남대는 장애학생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참여 학생 모두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연수기간 중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 자신의 꿈에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전정신 함양을 위해 이같은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조경오 학생처장은 "장애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개척하고 도전할 수 있는 국내외 연수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