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한BNPP운용, '삼성전자알파혼합형펀드' 출시

입력 2020.01.20. 09:25 댓글 0개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국내 대표기업인 삼성전자 주식과 국공채 및 투자등급의 채권에 투자해 시중금리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BNPP 삼성전자 알파 [채권혼합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자산의 50% 이상을 국공채, 지방채, 특수채 및 A- 이상의 투자등급 회사채, 금융채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하며 유일한 주식 투자 자산인 삼성전자는 바텀업 관점에서 적극적 매매 전략과 탑다운 관점에서 주식 시장 상황에 따른 편입 비중 조절을 병행해 최대 30% 이내에서 시가총액 비중까지 유연하게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공모 펀드의 경우 단일 종목에 대해 펀드 자산의 10% 이내에서만 투자할 수 있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10%를 초과하는 종목일 경우 해당 종목의 시총 비중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예외를 두고 있다.

삼성전자만을 투자하는 이유에 대해 주식 부문 운용을 맡고 있는 알파운용센터 정성한 센터장은 "2011년 이후로 삼성전자는 코스피 지수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초과했고 배당수익률 역시 코스피 배당 수익률보다 높아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대표종목이기 때문"이라며 "반도체와 모바일 및 가전 등 전 사업부분의 이익이 개선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주가 전망이 양호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 펀드는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