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선발로 58분···발렌시아, 오사수나와 무승부뉴시스
- "트럼프 前대통령 탄핵소추안, 이르면 22일 美상원 송부"뉴시스
- 만취 상태로 20㎞ 가량 차량 운전한 20대 검거뉴시스
- WHO "1월말까지 전세계 코로나19 감염자 1억명 될 것"뉴시스
- 정밀지상관측용 '국토위성 1호' 발사장으로···3월 20일 쏜다 뉴시스
- 與, PK 여론 깜짝 반등에 "희망 생겨" 화색···재보선 총력전뉴시스
- [인터뷰]최윤영 "형사역, 큰 도전···살려달라는 반응 감동"뉴시스
- 다 쓴 전기차 배터리 쏟아질텐데···재사용·재활용 산업 본격화뉴시스
- '마약투약' 의심 남성, 출동 경찰차 들이받고 도주뉴시스
- 美하원, 北나포 푸에블로호 반환 결의안 발의뉴시스
명예훼손 등 맞고소건은 따로 날짜 잡아 조사
GPS 포렌식 분석 바탕으로 피의자 신문할듯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이번주(13일~19일) 초반께 성폭행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던 가수 김건모씨의 소환 일정이 늦어지고 있다.
일정이 전면 비공개로 진행되는 와중에 늦어도 이번주 내에는 출석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경찰과 업계 관계자 등에 따르면 김씨는 이번주 중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해 성폭행 혐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김씨가 피해 주장 여성들을 명예훼손 등으로 맞고소 한 건과 관해서는 이번 출석에서 함께 조사 받지 않고 따로 일정을 잡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8일 압수수색된 김씨 차량의 GPS(위치확인시스템) 포렌식 작업은 완료됐을 가능성이 크다. 통상 압색품 분석을 마친 뒤 이를 바탕으로 피의자신문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12월부터 김씨에 대한 강간 혐의를 조사 중이다.
김씨를 고소한 여성 A씨는 지난 2016년 8월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한 주점에서 김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김씨 소속사 건음기획 송종민 대표는 지난달 13일 오전 강남경찰서에 A씨에 대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용표 서울경찰청장은 지난달 23일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출입기자단과의 기자간담회에서 "일단 경찰청 지침에 따라 여성이 고소한 성범죄 혐의 부분 수사를 마무리하면 김씨의 맞고소 건을 수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이는 (성범죄 고소와 무고 맞고소가 있을 경우)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경찰청 지침"이라고 말했다.
또 강남경찰서는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여성 B씨를 김씨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넘겨받아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수사에 돌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광주에 '래미안' 없는 이유?···지역 건설사 강세 영향도..
- 2[이브닝브리핑] 양동시장, 7일간의 사투..
- 3[Weekend enjoy] 1월3주, 이번 주말에 뭐하지?..
- 4'무순위 줍줍', 해당지역 거주 무주택자만 신청가능..
- 5윤스테이 '쌍산재' 이을 남도의 고택스테이..
- 6구매지원금 전기차 1900만원·수소차 3750만원..
- 7광주시,'3無 융자'···"행정조치 이행 유흥업소 포함"..
- 8가족모임 등 광주·전남서 11명 코로나19 양성 판정..
- 9롯데건설, 실버주택 단위평면 개발···"동선 최소화"..
- 10'광주송정역 증축' 종합 개발계획 밑그림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