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박지원 잡겠다' 나선 손혜원 "민주당 후보 도울것"

입력 2020.01.14. 17:43 수정 2020.01.14. 17:43 댓글 3개
박지원 낙선운동 시사하며 도발
박 의원 “웃고 넘어가죠” 무대응 일관
손혜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손혜원 무소속 의원이 목포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통과하는 후보를 지원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지난해 땅 투기 의혹 당시 손 의원을 비판했던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의 5선 도전을 저지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는 것이다.

손 의원은 지난 1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목포에 출마한 한 민주당 예비후보가 자신을 지지하기로 했다는 기사를 링크하면서 "경선 전 예비후보를 도울 수는 없지만 민주당 경선에 통과한 분을 도울 수 있다"고 썼다.

현재 목포에는 이곳에서만 내리 3선을 한 박 의원이 버티고 있어 민주당 경선을 통과한 후보와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그치지 않고 손 의원은 다음 날에도 재차 박 의원을 겨냥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자신의 목포 부동산 투기의혹과 관련한 기사를 올리며 "저는 한번 말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사람. 목포 총선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면 반드시 그렇게 할 것이다"고 적었다. 이는 1년 전 '목포 총선에 영향을 행사할 것'이라고 한 말을 재확인한 것이다.

이같은 손 의원의 '도발'에 대해 박 의원은 반발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싸움에 휘말리지 않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그는 14일 오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서 손 의원이 낙선운동을 하겠다는 취지의 발언과 관련해 "그냥 소이부답(笑而不答:미소만 짓고 직접 대답하지 않는다)이다. 웃고 넘어가죠"라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