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새해설계]장석웅 도교육감 "전남교육 무한 가능성 키우겠다"

입력 2019.12.30. 11:03 수정 2020.01.01. 18:50 댓글 0개
장석웅 전남교육감

존경하는 전남의 교육 가족과 도민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으로 학교를 학교답게 만들어가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돼 주신 여러분의 헌신적 노력 덕분에 전남교육은 현장에서 변화와 혁신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결코 되돌릴 수 없는 변화와 혁신의 큰 흐름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쥐띠 해 경자년은 지난해 거둔 소중한 혁신의 성과를 더욱 진전시켜 아이들의 더 큰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을 기르고,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등을 힘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대입 정시전형 확대 및 산업수요에 대비해 진로맞춤 고교교육을 더욱 내실화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해 전남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키우겠습니다.

꿈이 사람을 만든다고 합니다. 큰 새는 큰 하늘을 품습니다. 새해에는 흑산도, 땅끝, 지리산, 빛가람, 혹은 그 어디에서건 당당하게 꿈을 꾸며 힘차게 펼쳐가기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이 붕정만리(鵬程萬里)의 기상으로 원대한 세상을 향해 날개짓을 펼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비록 우리를 둘러싼 상황이 녹록치 않더라도 전남교육은 우리가 가진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선제적으로 돌파구를 마련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아이들의 희망인 선생님들의 사기와 열정, 그리고 전문성을 높이는데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