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2019 SBS연예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입력 2019.12.29. 01:25 댓글 1개
[서울=뉴시스] 유재석(사진=SBS 제공) 2019.12.2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2019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국민 MC' 유재석이었다. '런닝맨'으로 2015년 SBS 연예대상 트로피를 거머쥔지 4년 만이다.

유재석은 28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센터에서 열린 '2019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 후 "런닝맨이 내년에 10주년을 맞는다"며 "만약 대상을 수상하면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받고 싶다고 했는데, 혼자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미안하고 고맙다"고 밝혔다.

"부모님과 장인장모님, 아들 지호, 사랑하는 아내 나경은씨에게 감사하다. 10년 동안 함께 해준 멤버들과 아껴준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요즘 버라이어티가 예능쪽에서 자리를 잃어가는 게 사실이다. 꿋꿋이 우리 길을 걷고 있는데 제작진과 수많은 게스트들에게도 감사하다. 많은 게스트들 중 올해 세상을 떠난 가수 구하라씨와 설리씨 생각이 많이 난다. 나에게 많은 숙제가 있는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서울=뉴시스] '런닝맨' 멤버들. 왼쪽부터 유재석, 지석진, 송지효, 전소민, 양세찬, 하하, 이광수(사진=SBS 제공) 2019.12.29

이날 '런닝맨'은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가수 김종국과 개그맨 양세찬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으며, 이광수와 하하는 SNS스타상과 엔터테이너상을 차지했다. '런닝맨' 멤버들은 다 함께 글로벌 프로그상의 기쁨도 누렸다.

유재석은 "요즘 평범한 일상이 정말 소중하다"면서 "나의 소중한 하루 그리고 일주일, 일년을 만들어준 수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 '런닝맨'을 통해 많은 예능인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했다.

[서울=뉴시스] 백종원(사진=SBS 제공) 2019.12.29 photo@newsis.com

유재석을 비롯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백종원, '런닝맨'의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의 신동엽,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김구라, 서장훈, '정글의 법칙'의 김병만, '집사부일체'의 이승기 등이 대상을 두고 경합했다. 특히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가장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지만, 공로상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백종원은 "받을 자격이 되는지 모르겠다. 나 말고도 금년에 많은 분들이 웃음을 주려고 노력했는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 시청자들에게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일을 할 것"이라며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이 한 마음 한 뜻이 되는 건 줄을 서고 식사를 맛있게 해준 분들 덕분이다. 지방 등 어디든 계속 찾아주고 응원해주는 손님 분들 정말 감사하고 책임감을 느낀다. 골목에서 고생하는 자영업자, 농어민 분들 힘내시고 힘 닿는 데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4관왕에 올랐다. MC 김성주와 정인선은 최우수상, 신인상을 안았고, 팀으로 최우수 프로그램상도 차지했다.

[서울=뉴시스] '집사부일체' 멤버들. 왼쪽부터 이승기, 육성재, 양세형, 이상윤(사진=SBS 제공) 2019.12.29 photo@newsis.com

작년 대상 수상자인 이승기는 프로듀서상으로 만족했다. '집사부일체'는 베스트 팀워크상을 비롯해 우수상(이상윤), SNS스타상(육성재)도 수상했다. 내년부터 탤런트 신성록이 새 멤버로 합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승기는 "기쁜 소식이 있다. 새해부터 새로운 멤버와 함께 한다"며 "처음부터 잘 어우러져서 기대해도 좋다. '신상승형재'로 더 좋은 팀워크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2019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유재석(런닝맨)

▲공로상=백종원(백종원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프로듀서상=이승기(집사부일체·리틀포레스트)

▲최우수상=김종국(미운우리새끼·런닝맨), 홍진영(미운우리새끼),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최성국(불타는 청춘)

▲우수상=김희철(미운우리새끼·맛남의 광장), 윤상현(동상이몽2), 양세찬(런닝맨), 이상윤(집사부일체)

▲최우수 프로그램상=백종원의 골목식당

▲우수 프로그램상=동상이몽2, 불타는 청춘

▲SNS스타상=강남·이상화 부부(동상이몽2), 박나래(리틀포레스트), 육성재(집사부일체), 이광수(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집사부일체

▲글로벌 프로그램상=런닝맨

▲엔터테이너상=하하(런닝맨)

▲명예사원상=양세형(집사부일체·맛남의 광장)

▲패밀리상=이윤지(동상이몽2)

▲챌린저상=허재(정글의 법칙), 이태곤(정글의 법칙), 김동준(맛남의 광장)

▲베스트커플상=이상민 탁재훈(미운우리새끼)

▲방송작가상=원주원 작가(최백호의 낭만시대), 박은영 작가(본격연예 한밤), 김미경 작가(동상이몽2)

▲라디오 DJ상=소이현(집으로 가는 길 소이현입니다), 배성재(배성재의 텐)

▲신인상=최민용(불타는 청춘), 정인선(백종원의 골목식당)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