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아름다운가게, 나눔행사 수익금 전남교육청에 전달

입력 2019.12.24. 15:36 댓글 0개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아름다운가게 전남본부가 성탄을 하루 앞둔 24일 나눔프로젝트 '아름다운 나눔학교'의 수익금을 장석웅(가운데) 전남도교육감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2019.12.24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아름다운가게 전남본부가 성탄을 하루 앞둔 24일 나눔프로젝트 '아름다운 나눔학교'의 수익금을 전남도교육청에 전달했다.

아름다운 나눔학교는 아이들에게 나눔과 순환의 의미와 그 실천방법을 알리고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가 진행하는 나눔 교육프로그램이다.

도교육청과 아름다운가게는 지속적인 나눔교육 진행을 위해 지난해 1월 양해각서(MOU)를 맺고 아름다운 나눔학교 운영에 협조키로 했으며, 첫 해에 2563만원의 기금을 모아 지역 학생들에게 컴퓨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나눔학교는 여수 9개 학교, 순천 14개 학교, 광양 6개 학교, 1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기중한 물품 1만8700여 점을 판매해 1760여만원의 기금을 모아 이날 장석웅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이 수익금은 여수, 순천, 광양지역 학생들에게 겨울 피복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상율 아름다운가게 전남본부 공동대표는 "나눔학교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눔의 소중함과 환경을 생각하는 실천의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은 굉장히 소중하고 의미있는 일"이라며 "도교육청이 이런 의미있는 학습의 장에 적극 동참해줘 다행스럽고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진정한 나눔은 사람을 존중하고, 그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며 배려와 참여의 나눔사업은 세상의 아름다운 변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천적 나눔운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