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우리 옛것을 보고 즐기고 배우는 ˝전통문화관˝

입력 2019.12.21. 16:09 댓글 0개

안녕하세요!!

광주사람이라면 한 번쯤 올라가 봤을 무등산 증심사!!

저도 자주 가는데요~ 무등산 증심사에 올라가는 길에 굉장히 큰 규모의 한옥이 있는거 다들 아시죠~

오늘은 그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그곳이 어떤 곳이냐? 바로 전통문화관입니다!!

전통문화관의 곳곳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봤으니, 한번 시청해보세요~

우선 전통문화관의 모습을 사진으로 먼저 감상해보시죠~

전통문화관 외부에는 전통문화관 안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저 큰 문이 전통문화관 출입구에요~

전통문화관 출입구 앞에는전통문화관에 대해 작성되어 있는 팸플릿이 배치가 되어있어요!!

전통문화관의 외부를 감상했으니, 이제 전통문화관 내부를 감상해보실까요?

전통문화관 내부에는 서석당, 입석당, 무형문화재 전수관, 너덜마당, 무등산 관광기념품 판매소 등이 있어요!!

그중에서 서석당과 입석당 그리고 전통문화관 내벽에 있는 전통악기 소개와 무형문화재 작품 전시실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서석당은  토요상설공연과 문화행사 등의 공간으로 이용이 되는 한옥 건물인데요~

이렇게 봤을 땐 별로 안 커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커요!!

실제로 봤는데도, 별로 크지않게 느껴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거 같아서 수요 가능한 인원의 수를 알아봤는데요!!

무려 150 ~ 200명이 수용 가능하다고 해요!

정말 크죠??

이제 입석당에 대해 알아볼까요?

입석당은 강의와 문화예술강좌, 그리고 단체와 기관 등의 소규모의 행사에 어울리는 다용도 체험장이라고 해요!!

이곳은 서석당보다 작은 50 ~ 60명 정도 수용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전통문화관 벽면에는 이렇게 한국의 전통악기들의 모습이 그려져있는데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가야금, 거문고, 소리북, 징부터 시작해서 우리가 잘 모르는 국악 악기들까지 처음 들어보는 악기라서 많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밑에 있는 그림을 참고하시면, 어디선가 한번쯤은 봤던 악기들이더라고요!!

그럼 이제 전통문화관 안에 위치한 광주의 무형문화재 전시실을 사진으로나마 구경하러 가볼까요?

지금 소개해드린 무형문화재분들을 제외하고도 정말 많은 분들이 무형문화재 전시실에 소개되어 있어요!

광주에는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는 총 12분,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는 총 10분이 계시다고 해요!!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12분은 어떤 부분에서 무형문화재인지 설명과 그분이 만드신 작품이 전시가 되어있고, 무형문화재 예능보유자 10분은 어떤 분들인지 사진으로 소개가 되어있으니 전통문화관에 들리실 때, 꼭 한번 가보세요~

아! 그리고 전통문화관에서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밑에 링크 걸어드린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실 수 있어요^^

www.gtcc.or.kr

그럼 우리 주말에 운동 삼아 무등산 갔다가 집에 가는 길에 전통문화관 구경하러 가보실래요?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