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해건협, 인프라 개발정책 역량강화 전공 첫 졸업생 19명 배출

입력 2019.12.13. 17:01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인프라 개발정책 역량강화' 석사학위과정 제1기 졸업생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외건설협회(이건기 회장)는 13일 서울시립대에서 '인프라 개발정책 역량강화 석사학위과정' 1기 졸업식을 갖고, 19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

이번 연수과정은 국토교통부 지원으로 해외건설 분야 중점협력국 정책담당자 및 발주처 인사를 국내에 초청해 한국의 인프라 개발정책, 기술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중장기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3학기 과정으로 처음 시작됐다.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운영을 맡았다.

이번에 졸업한 1기생 15개국 19명은 2018년 8월부터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 한국의 인프라 개발정책에 대한 이론 교육, 현장학습 실무교육 등 학위과정을 비롯해 산업시설 및 건설현장 견학 등 다양한 과외활동을 이수했다.

또 연수생들은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우리 건설업계와 간담회, 인턴십 등을 통해 경험을 쌓았다.

이날 졸업식에는 서울시립대 국제도시과학대학원장과 연수교육을 담당한 교수진을 비롯해 국토부 해외건설지원과장, 해건협 본부장 등이 참석해 졸업을 축하하고, 우수 졸업생에게 상장도 수여했다.

해건협 관계자는 "2기는 물론 3기 연수과정도 내실 있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 서울시립대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