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SK뷰 살면서 건강관리해요"···SK건설, 입주민 전용 기기 개발

입력 2019.12.13. 10:14 댓글 0개
인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 적용 예정
[서울=뉴시스]SK건설은 지난 12일 SK텔레콤 및 인바디와 함께 'SK뷰 단지 내 입주민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권혁수 SK건설 건축테크그룹장(사진 가운데),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사진 오른쪽), 차기철 인바디 대표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 SK건설) 2019.12.13.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SK건설은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SK건설은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와 함께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최근 완료했다.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SK뷰 입주민은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 수면 패턴과 같은 개인 건강정보의 변화추이를 살펴볼 수 있다.

SK건설은 입주민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기초체력 검사장비, 여성과 노약자도 쉽게 작동할 수 있는 공압식 운동장비 등을 갖춘 인바디룸을 커뮤니티시설에 마련할 계획이다.

또 'SK뷰 헬스챌린지'를 통해 건강 미션을 부여하고 단지 내 랭킹, 전국 SK뷰 입주민 사이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SK건설의 웨어러블 기기는 고객의 생활편의성도 높인다. 공동현관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이 가능하고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세대 방범용 감지기 작동 및 일괄소등 스위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차위치도 기기의 화면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특히 SK건설은 이 기기에 비상벨 호출과 CCTV를 함께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비상상황 발생시 기기를 한 손으로 3초간 움켜쥐면, 인근의 비상벨이 작동하고 방재실의 모니터에는 해당 위치에서 가장 인접한 CCTV의 촬영 화면이 확대돼 입주민의 긴급한 상황이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SK건설은 지하주차장에서 사용 가능한 이 기능을 단지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게 확대 개발할 예정이다.

SK건설은 웨어러블 기기를 인천 중구 운서동에 분양 중인 'SK뷰 스카이시티'에 처음으로 적용할 방침이며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지적재산권 출원을 진행 중이다. 기기 명칭은 공모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SK건설은 지난 12일 SK텔레콤 및 인바디와 함께 'SK뷰 단지 내 입주민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혁수 SK건설 건축테크그룹장,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 차기철 인바디 대표이사 등 3개 업체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SK건설을 포함한 3사는 데이터 수집 및 활용, 상품개발과 건축물 적용에 이르기까지 사업 진행 전반에 걸쳐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권혁수 그룹장은 "SK건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SK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