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KCA,국가안전대진단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9.12.13. 09:58 수정 2019.12.13. 09:58 댓글 0개
과학기술부장관상 수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과기부에서 시행한 국가안전대진단에서 소속산하기관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설관리주체, 그리고 국민들이 함께 참여해 사회전반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를 진단하는 것으로 매년 2월부터 4월까지 기관별 유관기관,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합동 안전점검 예방활동이다.

KCA는 지난 2월부터 52일간 ICT 유관기관(국립전파연구원, 중앙전파관리소)과 함께 안전과 직결되는 전 영역에 합동 교차 안전실태 전반을 점검하고 보수, 보강 등 안전조치를 취했다.

특히 본원에 입주한 국민사용시설(어린이집, 구내식당, 카페, 우리은행 등)에 대한 사각지대 위험성평가와 기관특성을 반영한 자체 재난통신망을 활용한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재난통신망은 대형재난과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유·무선통신망이 마비될 경우 비상용으로 운영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통신수단 중 하나다. 이에, KCA는 지난해 초단파대(근거리) 통신망과 단파대(원거리) 비상통신 전국망을 구축해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에 활용했다.

또 KCA는 지난 9월 안전전담 부서인 안전센터 조직을 신설해 안전기본계획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안전제도개선 사항도 적극 발굴 개선하는 등 근로현장 취약시설 안전실태를 살피고 위험요인을 신속히 개선하고 있다.

서석진 원장은 "국가 안전대진단을 비롯해 모든 분야에서 국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산업재해로 부터 안전한 KCA! 재난사고 Zero가 될 수 있도록 안전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