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시의회 송년회 대신 김장 나눔행사 등

입력 2019.12.12. 16:29 댓글 0개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의회 김동찬 의장과 시의원들이 12일 광주 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에서 송년행사를 대신해 이웃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사진=광주시의회 제공) 2019.12.12mdhnews@newsis.com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광주시의회 김동찬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시의회사무처 임직원들이 12일 광주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에서 '2019 김장김치 나눔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례적인 연말 송년행사를 대신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행사를 통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리고 포장했다.

광주시의회는 김장김치와 쌀, 라면 등의 생필품을 지역 저소득 자립청소년과 장애인 가구 1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시 2019 경관아카데미 개최

광주시는 오는 13일 오후 4시 시청 1층 행복회의실에서 2019 경관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경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시·건축 분야 세계적인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경관아카데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해외 학자 초청 강연으로 문화와 도시재생이 어우러진 경관을 주제로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 마지막 행사로 스페인 코루냐 대학의 리카르도 가르시아 미라 교수를 초청해 '지구 기후변화와 도시 건축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리카르도 가르시아 미라 교수는 스페인 코루냐 지역의 국회의원 출신으로 기후변화 대변인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