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 남구, 유기동물 구조·운반 사업자 모집 등

입력 2019.12.11. 15:50 댓글 0개
국립광주과학관 18일 '빛을 사용한 도구들' 과학스쿨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 남구는 유기동물을 구조·운반할 사업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유기동물 구조·운반 사업 참가 자격은 길가에 버려진 동물을 운반할 수 있는 차량과 기자재, 임시보호 조치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동물보호 활동 관련 법인이나 단체, 개인 사업자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 24시간 유기동물 구조·운반에 전념해야 하며, 예산의 범위 내에서 각종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유기동물 구조 활동비는 마리당 3만원,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포획 및 방사시 마리당 3만원, 새끼 고양이 및 강아지 동일 장소 일괄 구조 시 3만원, 심야시간 민원 접수에 따른 출동 시 구조 여부와 관계없이 월 50만원이 지급된다.

남구는 사업계획서와 시설 및 장비 보유 현황 증빙 자료 등을 검토해 이달 말께 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국립광주과학관 '빛을 사용한 도구들' 과학스쿨

국립광주과학관은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공동으로 18일 오후 7시 상상홀에서 '빛을 사용한 도구들'을 주제로 2019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과학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은 GIST 의생명공학과 권혁상 교수가 진행하며 생활 속 빛의 성질과 빛을 이용한 계측도구, 이미징 도구 등을 소개한다.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내년에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과학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주 남부소방서, 호남대학교와 구급현장실습 협약

남부소방서와 호남대학교가 응급구조학과 구급현장실습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전문응급처치 및 최신기법 습득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구급현장실습으로 실무적 지식 습득 및 교육의 질적 향상' '각종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능력 함양 및 전문응급의료종사자 양성'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다양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펼치기로 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19일, 20일 추가 병역판정검사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9일과 20일 이틀동안 '2019년도 추가 병역판정검사'를 실시한다.

올해 병역판정검사는 지난달 22일 종료됐지만 이번 판정검사는 병역처분이 보류된 대상자와 시기를 놓친 검사대상자를 위해 추가로 시행된다.

또 추가 병역판정검사는 입영 후 귀가자와 2000년 이전 출생자 중 해외출국 등의 사유로 검사가 연기된 징병대상자 등에게 실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