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최형식 담양군수,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상' 영예

입력 2019.12.11. 14:43 수정 2019.12.11. 15:12 댓글 0개
제도 개선·지자체 첫 농업연구사 채용
딸기 신품종 육성 등 높은 평가
최형식 담양군수

최형식 담양군수는 (사)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농업인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지방농정분야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농업대상은 농업과 농촌의 발전, 농업인의 권익보호에 묵묵히 기여하고 있는 각계각층 인물을 발굴, 공로를 치하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시상 분야는 국가농정, 지방농정, 농촌진흥사업, 농업인, 농산업 등 5개로 최 군수는 지방농정 분야에서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군수는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초대와 2대 회장을 맡아 농촌의 상생발전 모색에 앞장서 왔으며 농업 분야의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민관협치 농정을 통한 농업정책 추진, 유통경로 다각화, 자연순환농업 활성화 등 농업 분야 전반에 걸쳐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 지자체 최초로 농업연구사 4명을 채용해 담양딸기 신품종 육종에 성공, 로열티 절감은 물론 해외 수출 시장을 개척했으며, '대숲맑은 담양쌀'은 9년 연속 10대 브랜드 쌀에 선정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최 군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농업인단체로부터 공로를 인정받게 돼 더욱 영광"이라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토대로 소득높은 '부자 농업군' 실현을 목표로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