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13일 배우 이한위 초청강연···무료입장권 배부

입력 2019.12.11. 12:11 댓글 0개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99회 서구 아카데미' 강연자에 배우 이한위씨를 초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광주 서구 제공) 2019.12.11.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99회 서구 아카데미' 강연자에 배우 이한위씨를 초청했다고 11일 밝혔다.

이한위씨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여러분께서는 스스로 성공했다고 생각하시나요?'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좌에서 이씨는 본인이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은 무엇인지를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참석자와 함께 '성공'을 정의해본다.

광주 출신인 이씨는 1983년 K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개성 넘치고 감칠맛 나는 명품 연기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명품 배우의 진가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 출연작으로는 '톱스타 유백이', '맨도롱 또똣', '제빵왕 김탁구', '추노 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무료이며, 주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편, 13년째 이어져 온 서구 아카데미는 각계 각층 저명 인사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 서구는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광주 서구 제공) 2019.12.11. photo@newsis.com


◇  서구,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지자체 선정

광주 서구는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우수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서구는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체계 '보듬우리 네트워크'를 구축,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왔다. 또 희망플러스, 서구민한가족운동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펼쳐 복지사각지대 소외 이웃을 지원했다.

동별 위기가구 발굴단, SOS희망기동대, 희망배달통 등 다층적인 관계 안전망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앞으로도 지역 특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한편,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지역복지사업평가는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운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등을 기준으로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