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농어촌공사, 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서 '최우수 기관상'

입력 2019.12.11. 11:17 댓글 0개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조익문 한국농어촌공사 상임감사(오른쪽)가 이정희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장으로부터 내부감사 분야 '최우수 기관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농어촌공사 제공) 2019.12.11.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가 공정하고 투명한 내부 감사체계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어촌공사는 지난 10일 서울 K호텔에서 열린 '2019한국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내부감사 분야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공공기관 감사인 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119개 기관과 180명의 감사인을 대상으로 내부감사를 비롯해 공직기강·청렴윤리, 경영효율화, 사회적 가치 제고 등 4개 분야를 평가하는 제도다.

협회는 매년 괄목한만 한 성과를 거둔 우수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농어촌공사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감사업무 수행으로 내부 회계 운영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신뢰받는 공사상 정립을 위해 '부정위험 진단을 통한 잠재요인 점검과 개선', '감사 사각지대인 단위업무에 대한 집중감사', '감사체계 개편·부패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익문 농어촌공사 상임감사 "공사가 내부감사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변화된 감사환경에 알맞은 다양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