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중기중앙회 "주52시간, 대기업노조 의견 반영된 정책"

입력 2019.12.10. 09:18 댓글 0개
KBIZ 문화경영포럼

[서울=뉴시스] 표주연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제2회 KBIZ 문화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김태기 단국대 교수가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대학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고용노동 분야 전문가로 경제사회발전위원회 위원이자 노동경제학회장을 역임했다.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노재근·권영길 부회장, 김남수 서울지역중소기업회장, 중앙회 회장단과 중소기업 대표 등 25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김태기 교수는 중소기업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 ▲친 중소기업·서비스업 정책 ▲탈 대기업·제조업 ▲노동시장 유연화 ▲산학연 협력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노동정책에 대해서는 “최저임금인상과 주52시간제 등은 대기업과 공공부문 중심의 노동조합 의견이 다수 반영된 정책”이라며 “이러한 정책은 중소기업의 현실과 괴리가 크고, 결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약화 시킨다”고 지적했다.

한편, 문화경영포럼은 ‘두 달’에 한 번, ‘두 번째 주’, ‘두 번째 날’인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pyo0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