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작지만 알찬 시민의 벗, 상록도서관을 가다!

입력 2019.12.10. 08:12 댓글 0개

광주 서구 농성동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진 시민의 벗,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이 있습니다!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은 옛 전남도청 관사 터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주변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2015년 3월 시민의 품으로 돌아와 공공 도서관인 상록도서관으로 다시 태어난 이곳은!

200여 석의 열람석과 5만여 권의 책, 그리고 통합도서정보화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는 지식 정보사회를 이끄는 광주의 도서관으로 시민의 벗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특히 <종합자료실>은 물론, <디지털 자료실>과 <정보화실>, 그리고 점자도서와 다문화 도서 등을 구비해 평생학습의 장으로서 종합문화공간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죠~

또 도서관 내에서 인문학 교실과 북카페, 어르신 자서전 쓰기 등 이색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문화공간으로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주고!

지하 1층 <어린이 열람실>은 광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유아도서, 아동도서, 부모님을 위한 도서까지 구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부대시설로 수유실, 책 읽어주는 방, 주민사랑방 등도 마련해 온 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도서 대출과 열람뿐 아니라 비도서 자료의 대출과 열람도 가능한데요.

디지털자료실과 정보화실이 있어 비도서 자료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영화 상영, 관련 동아리 활동도 활발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3층으로 이동해 보았는데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학습실로 78석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노트북실, 문화 관련 수업이 가능한 문화교실 등이 있어 편의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죠.

잠깐 휴식이 필요하다면 옥상정원으로 고고~

시민의 벗 광주 상록도서관으로 문화 나들이를 떠나 보세요~

<광주 상록도서관>

▼휴관일▼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 공휴일

▼운영시간▼

자료실 매일 9:00~22:00

어린이열람실 매일 9:00~18:00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