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순천시,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수상

입력 2019.12.09. 13:52 수정 2019.12.09. 13:59 댓글 0개
기업 부문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고장’ 선정

순천시는 지난 6일 지역간 경제·기술·인적 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자체 상생발전의 발판 마련을 위해 제정된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기업 부문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고장'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은 대한민국 상생발전 추진위원회가 주관해 지역사회의 상생과 성장에 기여한 우수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로, 기업·장년·청년 3개 분야의 시상이 이뤄졌다.

이번 기업부문 수상은 그동안 공세적인 투자유치와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산·학·연·관 상생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있는 순천시의 성과를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중소기업 기살리기 운동'을 비롯한 중소기업 대출이자 지원과 해외시장 개척 등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호남권 최대 순천형 창업보육센터 건립 추진 및 노후산업단지 재생 등의 사업을 통해 '일하고 싶은 기업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선 7기 시정목표 중 하나인 '더 넉넉한 경제도시' 건설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새로운 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