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금융교육 초등학생부터···은행연, '경제맨 레이스' 개발

입력 2019.12.08. 12:00 댓글 0개
온라인 금융교육콘텐츠 수업 활용
9일부터 아이스크림 등 통해 제공
금융교육 브랜드 '뱅크 코치' 도입
[서울=뉴시스]은행연합회가 개발한 '경제맨 레이스' 스틸컷. (사진=은행연합회 제공). 2019.12.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은행연합회는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 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맨 레이스'를 9일부터 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i-scream), 은행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경제맨 레이스는 돈의 개념부터 지출과 저축, 용돈관리, 환율, 금리 등 기본적인 경제·금융상식을 이해하고 쉽게 배울 수 있게 만든 애니메이션이다. 20회 분량으로 구성됐다.

교사가 실제 수업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주제마다 영상과 교안(활동지)이 함께 포함됐다. 아이스크림은 초등교사 12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각 학교 학급 수업시간에 활용된다.

은행연은 그동안 금융뮤지컬, 찾아가는 금융교육멘토단 등 중·고등학생 대상 오프라인 금융교육을 실시해왔다. 경제맨 레이스는 조기 금융교육 종요성에 비해 초등학생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이 없고 양질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개발됐다.

은행연은 또 금융교육 브랜드 '뱅크 코치(BANK COACH)'를 도입해 은행연을 포함해 은행권의 온·오프라인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앞으로도 은행권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교 수업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금융/재테크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