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NH농협카드, VOC 종합발표회 개최..."고객만족 최우선"

입력 2019.12.06. 17:10 댓글 0개
3개 팀에 대한 시상 진행
[서울=뉴시스]지난 5일 NH농협은행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NH농협카드 VOC 종합발표회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9.12.06.(사진=NH농협카드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NH농협카드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소리) 종합발표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VOC 종합발표회에서는 2019년 카드 VOC 현황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우수 개선과제를 수행해온 3개 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 이후에는 옥경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특강을 진행했다.

올해 NH농협카드는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VOC 업무 개선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고객 관점에서 신속히 민원을 해결하고자 민원 처리 프로세스 개선에 집중했고, 매월 VOC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민원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를 갖췄다. 또 유사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례로 풀어보는 카드 주요민원' 시리즈를 제작해 직원 교육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소비자보호 게시판을 신설해 민원 대응 정보를 상시 공유하고 있다.

아울러 NH농협카드 고객들로 구성된 'NH-패널'을 4회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해 반영했다.

이처럼 VOC 개선에 전사적으로 뛰어든 결과 지난 10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민원 발생 건수가 12% 감소하는 성과를 얻었다.

박병규 NH농협카드 부사장은 "항상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개선이 필요한 업무는 신속히 대처해 고객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금융/재테크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