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신세계免, 5억불 수출의 탑 수상···업계 최초

입력 2019.12.06. 09:35 댓글 0개
K브랜드 발굴, 입점해 글로벌 고객층 확보
[서울=뉴시스] 신세계 명동점 외관.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신세계디에프(신세계면세점)는 '제56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면세점 중 수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은 신세계면세점이 처음이다.

지난해 7월1일부터 올 6월30일까지 1년간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신세계는 국내 6개의 면세점을 운영 중이다. 유수의 K-브랜드를 발굴하고 입점시켜 중소 국내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새로운 글로벌 고객층을 확보해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최대 메신저 위챗, 최대 인터넷 여행 사이트 씨트립,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 등의 온라인 플랫폼과 제휴해 외국인 회원을 확보해 왔다. 외국인 회원 수는 약 150만명에 이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업계 최초로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뜻 깊다"며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브랜드 라인업, 다양한 프로모션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