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 화장품 캄보디아 시장 진출···의료뷰티산업 육성 결실

입력 2019.12.05. 15:42 댓글 0개
㈜라피네제이 100만 달러 수출 MOU 체결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테크노파크는 5일 캄보디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실시한 결과 ㈜라피네제이가 5년간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주테크노파크 제공). 2019.12.05. kykoo1@newsis.com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에서 생산된 화장품이 캄보디아 시장에 진출하는 등 광주시의 수출 주도형 의료뷰티산업 육성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5일 광주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캄보디아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실시한 결과 ㈜라피네제이(대표 전일승)가 5년간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캄보디아 바이어측은 광주 중소기업 화장품을 수입한 뒤 수도 프놈팬에 현지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광주테크노파크는 ㈜라피네제이를 중심으로 기능성화장품, 색조화장품, 기초화장품, 피부케어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캄보디아 바이어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인권 광주테크노파크 융합기술본부장은 "캄보디아 바이어들이 광주의 우수한 제품에 만족하고 테스트를 위해 많은 샘플을 갖고 귀국했다"며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의료뷰티산업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