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보건환경연구원 대기오염측정소 2곳 추가 설치

입력 2019.11.26. 13:59 댓글 0개
남구 노대동·광산구 평동산단
[광주=뉴시스] 대기오염측정소.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보다 촘촘한 미세먼지 감시망을 구축하기 위해 대기오염측정소를 기존 9곳에서 2곳을 확대하고 1곳의 노후장비를 교체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대기오염측정소는 신규 택지지역으로 최근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조성된 남구 노대동과 광산구 평동산업단지에 설치했다.

측정 장비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치평동 대기오염측정소의 노후 장비를 교체하고, 어린이집 등 시민 생활지역 미세먼지 측정을 위해 대기오염 이동측정차량도 운영하고 있다.

대기오염 측정 항목은 미세먼지(PM-10, PM-2.5)를 포함한 오존(O3), 아황산가스(SO2), 일산화탄소(CO), 이산화질소(NO2) 등 6개 항목과 풍향, 풍속, 습도 등 기상인자 5개 항목이며 실시간 측정한다.

대기오염측정소에서 측정한 자료는 시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실시간 전송돼 미세먼지와 오존경보제를 시행하는데 활용하며, 에어코리아와 우리동네 대기정보 앱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배석진 환경연구부장은 "대기오염측정소를 추가로 설치해 더욱 정확한 대기오염 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도 대기오염측정소 2곳을 신설하고 노후 장비를 교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