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조선대 구성원들 "강동완 전 총장 복귀 반대" 탄원서 냈다

입력 2019.11.25. 15:05 댓글 0개
찬성측, 대책위 기자회견 방해…실랑이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25일 오후 조선대학교 본관 앞에서 교수평의회·직원노동조합·총학생회 등이 '강동완 전 총장 복귀 반대' 탄원서를 교육부에 제출하기 앞서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강 전 총장 복귀에 찬성하는 '조선대 학부모 및 시민대책위원회'가 이를 방해하고 있다. 2019.11.25.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조선대학교가 총장 거취 문제로 심각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교수평의회와 총학생회, 노조 등 구성원은 25일 '강동완 전 총장 복귀를 반대'하는 탄원서를 교육부에 제출했다.

조선대 교수평의회·직원노동조합·총학생회·대학자치운영협의회 의장단·전임총장·명예교수 등은 이날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강동완 전 총장의 총장직 복귀를 강력히 반대한다"고 외쳤다.

이들은 "강 전 총장은 재임시절 무책임한 행정과 업무태만, 주요 보직자의 잦은 인사발령 등으로 대학을 위기에 빠트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2018년 교육부가 실시한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 안일하게 대응해 자율개선대학에서 탈락했다"며 "명문사학의 위상과 자부심을 크게 추락시켰고 결과에 따른 정원감축으로 재정까지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강 전 총장은 책임을 망각한 채 개인의 명예와 권익을 위해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소청을 제기하고 여러건의 법정 소송으로 대학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25일 오후 광주광역시 동구 조선대학교 본관 앞에서 교수평의회·직원노동조합·총학생회 등 조선대 구성원 대표들이 '강동완 전 총장 복귀 반대' 기자회견을 한 뒤 탄원서를 교육부에 제출하기 위해 차량에 싣고 있다. 2019.11.25. hgryu77@newsis.com

또 "구성원은 지금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총장 당선자를 선출했다"고 덧붙였다. "오는 27일 앞두고 있는 교육부의 교원소청심의위원회의 의결이 그동안의 갈등과 혼란을 끝내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성명을 발표한 구성원은 각 단체 등이 서명한 1만5000여명의 탄원서를 차량에 싣고 교육부에 제출했다.

반면 강동완 전 총장의 복귀를 찬성하는 학부모 및 시민대책위원회는 구성원의 기자회견장에 난입해 '교수평의회 의장과 이사회 퇴진'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여 마찰을 빚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