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가대표 목포의 땀방울

입력 2010.02.01. 00:00 댓글 0개
허정무호 국제축구센터서 이틀째 맹훈련“찬스 놓치지 않는 감각 유지에 훈련 집중”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2010 동아시아선수권대회 참가를 앞두고 목포국제축구센터를 찾은 가운데 31일 이틀째 담금질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훈련에는 허정무 감독을 비롯해 이동국(31·전북) 등 남아공, 스페인 전지훈련 멤버 외에도 곽태휘(29·교토 상가), 이정수(30·가시마 앤틀러스) 등 일본 J-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도 참가했다. 대표팀은 이날 오전 러닝으로 몸을 푼 뒤 공간패스와 슈팅 연습, 좌우 크로스 등을 집중 연마하며 당초 예정된 훈련시간을 넘겨 2시간여 정도의 훈련을 소화했다.
 허 감독은 “시합 날짜를 감안해 선수들 컨디션의 80% 정도를 사용하는 훈련을 했다”며 “찬스가 왔을 때 감각적으로 골을 넣을 수 있는 감각을 유지하는데 훈련의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이어 허 감독은 “남아공과 스페인에서의 훈련을 통해 수비의 문제점도 파악했다”며 “월드컵 경기 대상인 그리스 선수들의 신장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감독은 “오늘 새벽 박주영 선수가 골을 넣는 경기를 봤다”며 “박주영과 이청용 등 해외파 선수들이 필요하다”고 관심을 표명했다.
 목포에서 중학교를 다닌 허 감독은 “최근 목포국제축구센터가 건립됐다고 해 찾았더니 기후도 좋고 음식도 선수들에게 잘 맞는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허 감독은 이번 동아시아대회를 통해 국내파 옥석가리기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선수들 간 불꽃튀는 막판 경쟁이 전망된다.
 이동국 선수는 훈련 후 인터뷰를 통해 “일본에서 뛰고 있는 이근호 선수와 투톱으로 기용되는 상황에 대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팀의 조직력이 좋아지고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도 골을 많이 넣어 월드컵 본선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표팀은 다음달 4일까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담금질을 한 뒤 다음달 7일부터 14일까지 일본 도쿄의 국립경기장과 아지노모토 스타디움 등 두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0 동아시아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한국은 2월7일 김판곤 감독이 이끄는 예선 1위팀 홍콩과 1차전을 치른 뒤, 10일 중국, 14일 일본과 차례로 맞붙는다. /뉴시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