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찰스 슈와브, TD 아메리트레이드 인수 협상 중" CNBC

입력 2019.11.22. 01:46 댓글 0개
인 수시 총자산 5조 달러 넘어
[오클랜드=AP/뉴시스]2010년 7월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촬영한 온라인 증권업체 찰스 슈와브의 사무실 사진. 찰스 슈와브가 TD아메리트레이드를 인수하려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CNBC가 보도했다. 2019.11.22.

[서울=뉴시스]남빛나라 기자 = 온라인 증권업계의 선두주자인 찰스 슈와브가 TD아메리트레이드를 인수하려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CNBC가 보도했다.

CNBC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거래가 성사될 경우 총자산 5조 달러가 넘는 거대 증권사가 탄생한다.

웰스파고의 수석 분석가 마이크 마요는 투자자 노트에서 "자산 관리 분야의 골리앗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슈와브와 TD아메리트레이드의 주가는 각각 8%, 15% 올랐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슈와브가 TD 아메리트레이드 인수에 250억달러를 부담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실화한다면, 양사가 온라인 거래 대부분에 대한 수수료를 없앤다고 발표한 지 한달만에 인수 거래가 이뤄지는 것이라고 CNN은 전했다.

분석가들은 슈와브와 TD아메리트레이드가 수수료 제로(0) 정책으로 발생하는 손실을 어떻게 메꿀지 의문을 갖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CNBC에 따르면 최근 몇 달 동안 주요 증권사들은 모두 수수료 0 정책을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