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오늘 광주서 자동차 부품기업 100곳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19.11.21. 16:33 수정 2019.11.27. 09:47 댓글 0개
27일 빛고을체육관…현장 설명회
위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함이며, 해당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사진=뉴시스

광주시가 27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지역 11대 대표산업인 친환경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자동차 부품기업 전문 인력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그린카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지역기업 100여곳이 참여해 연구·개발부터 생산, 관리분야까지 기업 내 필수 인력들을 채용한다.

행사는 부품기업과 구직 청년들 간에 인력 수급 미스매치 발생으로 인한 전문 인력 유출을 방지하고 상호 소통을 통한 고용 선순환구조로 실질적 채용·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알프스, 금호HT, 현성오토텍, 무등기업 등 지역 내 우수 기업들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채용설명회를 연다.

광주시는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지역에 좋은 일자리가 많다는 것을 알리고 훌륭한 인재들이 외지로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취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용 박람회장은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홍보관, 이벤트관으로 구성하고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부대행사로 지역 청년들과 함께하는 '미래비전 광주형 일자리! 지역 청년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를 진행해 광주형 일자리 궁금증 해소와 함께 예비 취업자들에게 미래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취업특강은 아나운서 출신 박진영 강사가 '취업성공을 위한 면접비법'을 공개해 구직자들에게 면접을 대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