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특구재단, 9개 스타트업과 핀란드 '슬러시(Slush)'서 기술 공개

입력 2019.11.18. 15:36 댓글 0개
워크샵·피칭 행사를 통해 핀란드 스타트업 생태계와 네트워크 구축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지난 17일 핀란드에서 특구진흥재단, 피칭참가 특구 기업, 핀란드 협력기관인 에스포 마케팅(Espoo Marketing) 관계자들이 모여 사전회의를 하는 모습.2019.11.18(사진=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photo@newsis.com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연구개발특구 기업들이 유럽의 스타트업 강국인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축제 '슬러시(Slush)'에 참가해 기술을 공개하고 해외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연구개발특구 내 9개 초기기업들과 슬러시(Slush)행사에 참여, 핀란드의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를 확인하고 국제교류망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슬러시는 지난 2008년부터 핀란드 헬싱키에서 매년 개최되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130여개국, 2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다.

특구재단과 참가기업들은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기업교류 워크샵에 참관, 알토대학교 캠퍼스의 스타트업 지원기관을 방문하고 핀란드 스타트업 창업가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또 21일에는 슬러시의 비공식 부대행사(unofficial side event)로 연구개발특구 스타트업 피칭 행사를 진행, 특구 기업 9개사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해외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피칭 참가 9개사는 ▲㈜비플렉스(바이오 메카트로닉스 솔루션) ▲㈜포티투마루(딥러닝 기반 차세대 검색엔진) ▲㈜브이픽스메디칼(초소형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 ▲㈜나르마(틸트로터 소형무인항공기) ▲㈜휴덴스(합성골이식재) ▲㈜신성티케이(스마트 수액모니터링시스템) ▲㈜제우기술(리니어모터) ▲㈜아이테드(투명 열선모듈) ▲㈜하얀마인드(외국어학습 모바일서비스) 등이다.

이어 이날 열리는 슬러시의 공식 스테이지 프로그램 중 하나인 쇼케이스 스튜디오(Showcase Studio)에 ㈜비플렉스와 ㈜브이픽스메디칼이 출연해 세계 관중을 상대로 자사의 제품에 대한 공개시연과 질의응답, 쇼룸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스타트업 워크샵과 피칭 행사는 핀란드의 대표적 혁신 허브인 에스포 이노베이션 가든(Espoo Innovation Garden)을 전담지원하고 있는 에스포 마케팅(Espoo Marketing)과 특구재단이 지난 6월 10일 체결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세계적 스타트업 축제인 슬러시 참가를 계기로 특구의 우수한 기업들이 세계시장의 큰 무대에 과감하게 도전하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으로 강하고 우수한 기술을 선정, 해외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