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민주당 '새내기' 손금주 "시대적 개혁 과제 완수 위해 최선"

입력 2019.11.18. 15:27 댓글 0개
"부족한 점 많았음에도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손금주 무소속 의원이 15일 오전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제주도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2019.10.15. woo1223@newsis.com

【서울=뉴시스】윤해리 기자 = 두 번의 신청 끝에 더불어민주당 입당이 허용된 손금주 의원은 18일 "앞으로 민주당과 함께 여기 계신 선배 동료의원들과 함께 국민의 삶을 위한 정치를 하고 싶다"며 "지난 탄핵 과정에서 우리와 우리 시대에 부여된 개혁 과제들을 완수하는데 저도 미력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분들 한 분 한 분께 이자리를 빌어서 감사를 드린다"며 "선배 동료 의원들께서 새내기 의원을 맞이해주시듯 앞으로 더 많이 지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배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게 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지 않고 응원해주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파란 넥타이를 착용한 손 의원은 이날 일찍부터 의총장에 자리해 의원들 한 명 한 명에게 악수를 청하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앞서 민주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지난 15일 "(손 의원이) 지난 1월13일 입당이 불허된 이후 우리 당의 당론과 방침에서 벗어나는 의정 활동을 하지 않았다"며 손 의원의 입당을 허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righ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