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중부고속道 호법~마장 분기점 3개 차로 19~21일 통행제한

입력 2019.11.18. 10:18 댓글 0개
도로공사, "교통 혼잡 우려" 우회도로 안내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중부고속도로 호법 분기점~마장 분기점(2.6㎞) 구간의 재포장공사로 오는 19~21일 하남방향(상행) 3개 차로의 통행을 제한한다고 18일 밝혔다.

차단 구간은 하남방향(상행) 2~4차선으로 3일간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통행이 제한되며, 이에 따라 마장 분기점에서 3, 4차선과 연결되는 제2중부선 하남방향도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이번 공사는 노후 된 콘크리트 포장을 아스팔트 포장으로 재포장하고 중앙분리대·가드레일·방음벽 등의 안전시설을 리모델링하는 것이다.

한국도로공사는 공사 시행으로 교통 혼잡이 우려됨에 따라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통해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회도로는 국도 3, 42호선이며, 해당 구간 교통상황 및 우회도로 정보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도로 차단이 심야시간대에 시행되지만 일부 교통정체가 예상되기에 이 구간을 지나는 운전자들께서는 교통상황 등을 미리 확인하시고 우회도로를 적극 이용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