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입력 2019.11.17. 15:33 수정 2019.11.17. 15:34 댓글 0개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무안군이 지난 15일 무안스포츠센터 3층 회의실에서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 김 산 무안군수를 무안군장애인체육회 당연직 회장으로 하고 함성장 상임부회장, 부회장 등 이사 38명과 감사 1명을 임명했다.

무안군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 필요성이 계속 제기되어 지난 8월 장애인단체, 장애인체육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 11명을 선정했고, 총 4차 회의를 통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규약과 임원 구성 등 사전 절차를 통해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무안군장애인체육회는 전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사무국장, 간사 1명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체육동아리 지원 등 장애인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장애인 생활밀착형체육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김 산 무안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오늘 위촉되신 임원들께서는 무안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서로 협력하여 장애인 체육·문화 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 같이 나아가자"고 밝혔다.

김은래 전남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이번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존하고 함께 나아 갈 수 있는 복지 무안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