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文의장 "오늘 본회의 개의하지 않을 것"뉴시스
- [속보] 시가 15억원 이상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금지뉴시스
- [속보] 상한제, 서울 13개구 전역+5개구 37개동···과천 등 경기 13개동 뉴시스
- [속보] 1가구 1주택자, 양도세 차등 감면···10년 거주해야 80%뉴시스
- [속보] 조국, 검찰 출석···'유재수 감찰무마 의혹' 조사뉴시스
- 여자축구 심서연 "일본에 지기 싫어···책임감 갖고 뛸 것"뉴시스
- '신변 비관' 60대 숙박업소에 불 질렀으나 자체 진화뉴시스
- 장성군 '축령산 편백숲 어울림 치유여행' 사업 본격화 뉴시스
- 故구자경 빈소 찾은 손학규 "재벌 총수지만 소탈했던 분"뉴시스
- 서울·경기 일부 2주택 이상 보유자 종부세 최고 4.0% 중과뉴시스
전국서 5개 분야 44개 작품 출품

'광주 한과배기'가 '제1회 광주 푸드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17일 광주시에 따르면 식품산업의 미래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식품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4일부터 이날까지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광주 푸드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44개 작품이 출품됐다. 1·2차 심사를 통해 5개 분야(농수산물 및 식품, 푸드테크, 식품기자재, 6차산업, 기타) 20개 팀이 선발됐고 3차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작 11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광주 한과배기(전통한과 복원 및 디저트류 한과)'는 광주지역 청년바른식팀에서 출품했다.
청년바른식팀은 광주지역만의 전통한과를 복원하고 디저트화 된 한과를 카페형태의 매장에서 제공하는 '한식 디저트' 스타트업 기업이다.
기존 한과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세련된 감성으로 세계에 한식 디저트를 전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광주시장상인 최우수상에는 ㈜대산의 '맛있다 소나무가'(소나무 황장목 심재로 만든 침출차와 소금)와 가로주름의 '살아있는 마을의 시작:살마시'가 선정됐다. 11개 작품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심사위원들은 "응모된 많은 작품들이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고 있었다"며 "즉시 상품화하기에 손색없는 작품들도 많아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박남언 광주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전국 최초의 식품분야 창업 공모전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가 식품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첫 출발을 한 만큼 앞으로 공모전을 지속 발전시켜 광주를 식품창업의 거점 도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김건모, '미운우리새끼' 퇴출···어머니도 하차..
- 2순천서 민가 덮친 뒤 할머니 물고 달아난 멧돼지 사살..
- 3'세기의 이혼소송' 노소영 전남대병원에 1천만원 왜?..
- 4윤지혜 "영화 '호흡' 출연료 100만원 최저시급도 안돼"..
- 5정부, 초강력 부동산 대책 꺼냈다 ..
- 6티웨이항공, 오늘부터 특가···제주 1만5900원..
- 7'김건모 성폭행' 주장 여성, 경찰 출석···8시간여 조사..
- 8이윤지 남편 정한울, 장모 노래 열창하며 진땀 왜?..
- 9내년부터 마트 갈 땐 이 패션이 흥할 겁니다..
- 10'소비 요정'이 연말정산서 토해내기만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