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립대 총장협의회, 총장직속 감사실 설치 등 논의

입력 2019.11.15. 15:32 댓글 0개
【진주=뉴시스】지난 8월9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열린 제3차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진주=뉴시스】정경규 기자 = 거점국립대학교총장협의회(회장 이상경 경상대학교 총장)는 15일 대전컨벤션세터에서 '2019년도 제4차 회의'를 열고 총장 직속 감사실 설치 등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총장직속 감사실 설치 검토 ▲거점국립대학교 원격수업 학점교류 추진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차기회장 선정 ▲2020년 제1차 회의일정 및 개최교 선정 등 4건의 안건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거점국립대로서 책무성과 공공성을 실현하기 위해 소속 교직원의 윤리와 책임의식을 강화하고 대학 행정의 투명성·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또 현재 대학본부·산학협력단 등에 있는 대학 감사기능을 통합·강화하고 독립적으로 감사업무를 수행하는 총장 직속의 별도 감사실 설치를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산학협력단 연구비 감사 기능도 총장 직속 감사실로 통합해 연구비 관련 복합민원 및 감사 사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협의회는 거점 국립대학교 간 공동네트워크를 구축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습권을 확보해 주기 위해 원격수업 학점교류를 추진하고 그 진행 사항을 이날 보고했다.

협의회는 지난 6월3일 9개 거점 국립대학교 간 원격수업 학점교류 서면협약을 체결했고 이어 7월에는 거점국립대학교 원격수업 학점교류협의회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의회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2020년 1학기부터 각 대학별 2개 교과목, 전체 18개 교과목을 원격수업 학점교류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진주=뉴시스】지난 8월9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열린 제3차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